[ 비코드 추천 음악 #4 ] 우리집 멍뭉이, 냥이와 함께 듣는 음악

안녕하세요, 부쩍 추워진 날씨에 예민한 친구들이 있죠. 온 세상의 멍뭉이 그리고 냥이들입니다. 춥거나 비가 오고, 눈이 올 때면 멍뭉이들은 산책을 가지 못해 슬퍼하고, 부득이하게 집을 비울 때면 주인(혹은 집사)이 그리운 마음을 가지고 오매불망 창문을 바라보며 기다리기도 하는 친구들이죠. 오늘 같이 추운 날씨, 겨울에는 옆에서 잠들고 있는 멍뭉이, 냥이도 따스함을 주고 싶지만 길냥이와 길 잃은 멍뭉이가 매번 걱정되기도 합니다. 따뜻한 곳 어딘가에서 움츠리고 있을 모습을 상상하면 너무나도 속상하기도 하구요.

이번 비코드의 추천 음악은 우리 집 멍뭉이, 냥이를 포함한 온 세상 멍뭉이, 냥이와 함께 듣고 싶은 음악을 엄선해 보았습니다.
그들이 가진 따스함을 느끼며 함께 들어보아요.

1.
윤석철 트리오
즐겁게,음악

첫 번째 추천음악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곡가&재즈 피아니스트 윤석철의 트리오 팀의 앨범 중 ‘즐겁게, 음악’이라는 곡입니다. 지금은 소속사 안테나에서 더욱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의 음악들은 만의 매력이 가득합니다. 재즈임에도 독특한 흐름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듣기에 어렵지 않은 곡이기도 합니다. 앨범명이기도 한 ‘즐겁게, 음악’은 트랙 모두가 독특하고 즐거우면서 기분을 좋게 만드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음악을 하는 예술가들에게는 ‘즐겁게, 음악’이라는 제목과 함께 앞으로의 음악도 즐겁게 나아갔으면 하는 마음을 전달해 주는 듯하며, 음악을 듣는 수많은 사람들에게는 삶 자체를 즐겁고 행복하게 만들어 줄 음악이기도 합니다. 이 행복함을 온 세상 멍뭉이, 냥이와 함께 듣는다며 행복이 배가 될 것 같네요. EBS 스페이스 공감을 통해 연주한 라이브 버전을 함께 들어보아요.

2.
Jim Hall
Stella By Starlight

Jim Hall은 매우 유명한 전설적인 재즈 기타리스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Jim Hall과 함께 Bill Evans가 연주한 앨범을 좋아하기도 하죠. 하지만 이번 추천음악에는 Jim Hall만의 따뜻한 재즈 기타 사운드가 들리는 곡을 선곡해보았습니다. Stella By Starlight는 재즈의 곡 중 스탠더드 곡이기도 하며, 키스 자렛의 작품이기도 합니다. 여러 버전의 음악 중 Jim Hall 버전은 온 세상 멍뭉이와 냥이들이 톡톡 튀는 귀여움과 함께하면 아름다울 음악이기도 하죠. 따스함과 동시에 귀여움, 발랄함이 함께 묻어나는 이 곡 감상해보세요.

3.
J.S Bach
(Play Glenn Gould)
The Goldberg Variations

마지막 추천음악은 매우 유명한 J.S Bach의 The Goulberg Variations (골드베르그 변주곡)입니다. 이 곡 또한 정말 많은 버전의 음악이 있지만 바흐의 연주만큼은 완벽함이 드러나는 Glenn Gould의 버전을 추천합니다. 실제로 J.S Bach의 곡은 멍뭉이, 냥이들에게도 안정감을 주는 음악이기도 하지요. 이 글을 쓰고 있는 제 옆에서 코를 골고 있는 멍뭉이는 바흐의 음악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수많은 친구들은 음악을 들으면 잠이 들기도 합니다. 튀지 않는 리듬과 안정적인 박자가 그들에게는 하나의 자장가, 평온함을 주는 소리로 인식이 되나 봅니다. 매우 아름다운 이 곡, 1981년 실제 라이브 녹음 현장에서 촬영한 영상과 함께 들어보세요.

이번의 비코드 추천 음악, 어떠셨나요? 나만 고양이가 없거나, 나만 강아지가 없어도 나에게 평온함을 주는 음악이 될 수 있는 세곡과 함께 따뜻한 겨울의 마지막을 함께 보내세요. 🙂

작성자 : 작곡가 양선용

* ‘비코드’의 작품 및 활동 내역은 위 소셜 미디어 채널(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을 통해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 모든 작품에 대한 저작권 및 소유는 ‘비코드(beCODE)’에 있음을 밝힙니다.

[ 비코드 추천 음악 #4 ] 우리집 멍뭉이, 냥이와 함께 듣는 음악

yangsunyong

beCODE Creative Director & Composer

댓글 남기기